e비즈니스학과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제도

 

 

1. e비즈니스학과(정보경영학부)의 학생 및 부복수전공자는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제도에 따른 졸업논문인증 또는 졸업논문 면제자격을 통과하여야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2.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제도란 e비즈니스학과(정보경영학부) 전공학생 개개인의 역량과 대외경쟁력 강화, 그리고 학위취득방법에 대한 학생의 자율성과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정보경영학부가 도입한 제도이다.

 

3. 졸업논문 또는 졸업논문 면제자격의 응시유형은 최종 학기를 기준으로 산정된 인증등급에 따르며, 인증자격 취득유형은 <-1> 과 같다.

 

구분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

졸업논문 작성여부

졸업인증 제출 서류

1

취득 점수 600점 이상

2020년 졸업예정자 400점 이상

졸업논문 면제

공통 제출

· 취업자 : 취업(재직)증명서, 직장건강보험가입확인서(사업주 제외)

· 창업자 : 사업자등록증(본인명의)

· 미취업자 : 자기소개서, 이력서

2

취득 점수 600점 이하

2020년 졸업예정자 400점 이하

졸업논문 작성

<-1> 정보경영학사(졸업자격) 인증기준

 

 

 

 

졸업논문 면제자격

정보경영학사 인증기준에 따라 1(총점 600점 이상)의 자격을 획득한 학생은 졸업학기 기말고사 2주 전(11/29 금)까지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 총점내역을 제출하여 졸업논문 면제자격을 증빙하여야 한다.

마일리지 내역서는 정해진 양식을 따르며 (공인된 증명서 등) 증빙서류사본을 첨부하여 학부장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2(총점 600점 이하) 자격을 획득한 학생은 졸업논문을 작성하여 졸업자격을 획득하여야 한다.

- 복수전공자의 경우 총점400점 이상이면 1품으로 인정하고 총점 400점 미만이면 2품으로 인정한다(복수전공자는 학과장(=전공주임교수)이 지도교수를 대신한다.)


 



마일리지를 통한 졸업자격인증을 원하는 경우

- 첨부된 파일("졸업마일리지 점수표 출력물")에 제출일과 학과, 학번, 이름 기재

- 제출할 증빙서류에 해당하는 항목의 인정란에 체크(V, O 등으로 표시)

- 총점 합산하여 총점란에 기재 후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 점수표 내 '기타 자격증' 인증을 원하는 경우, 지도교수님께 문의하여 점수표 상단의 지도교수 확인(서명)을 받아야만 학과사무실에서 인정

- 모든 자격증, 활동은 본 대학 입학 이후에 취득한 경우만 인정

'기타 자격증'에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지도교수 확인을 받지 않아도 됨

★ 분실 우려로, 인정받으려고 하는 총점의 서류를 졸업예정인 학기에 한번에 들고와야 함

  학과 행사 참여 증빙 자료는 "개강총회 출석 명부" 글을 참고하셔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졸업논문

1) 2(총점 600점 이하) 자격을 획득한 학생과 복수전공(총점 400점 이하) 자격을 획득한 학생은 졸업논문을 작성하여야 한다.

 

2) 논문에 의한 졸업자격인증은 전기(2) 졸업자의 경우 12월 두 번째 주까지, 후기(8) 졸업자의 경우 6월 두 번째 주까지 학과사무실에 제출된 논문에 한하며, 그 이전까지 지도교수의 인증을 득하여야 한다.

 

3) 졸업논문은 정보경영학부 졸업논문작성지침(졸업논문표지포함)에 맞추어 작성하며, 졸업논문의 작성 및 심사 책임은 지도교수에 있다.

 

4) 졸업논문은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A4용지 40페이지 이상으로 하며 동의대학교 표절방지시스템 기준 유사도가 15%이상인 논문은 표절로 간주한다.  




 2020년 2월, 8월 졸업예정자 : 400점 이상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 600점 이상

   (복수전공자는 졸업예정년월 상관없이 400점 이상)


※ 조기취업자 또는 IPP 현장실습생의 경우, 14744@deu.ac.kr(경영정보,e비즈니스학과 조교 메일) 로 송부해주시기 바랍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개강총회 출석명부(정보경영학부,e비즈니스학과)-2019.09.10 file 학과사무실 2019-10-01 342
공지 개강총회 출석명부(정보경영학부,e비즈니스학과)-2018.09.11, 2019.03.05 file 학과사무실 2019-06-13 1564
공지 특성화트랙 '스마트 MICE & Tourism' 안내(수강신청 방법, 편성 교과목 등) file 학과사무실 2019-02-11 1679
공지 졸업논문 표절 검사 안내(필수) 학과사무실 2018-12-12 46295
공지 졸업논문 양식(샘플) 첨부 file 학과사무실 2018-11-22 12658
공지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지침 변경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8-08-28 13871
» ★e비즈니스학과 졸업 마일리지 제도 (필독)★ file 학과사무실 2018-04-06 21060
공지 대외 경시대외 및 공모전 지원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7-10-16 22951
공지 *2017학년도 자유학점 관련 공지사항(3,4학년필독) file 학과사무실 2017-08-18 24263
1224 [대학혁신사업] 2019학년도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 개최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18 6
1223 [대학혁신사업] 2019-2학기 학습튜터 양성과정(3차) 신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18 2
1222 [대학혁신사업] 2019학년도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 개최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11 15
1221 [LINC+사업] 2019년 2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11 10
1220 [대학혁신사업] 2019학년도 공동체 재생 캠프 신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11 11
1219 [대학혁신사업] 2019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서포터즈 모집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07 9
1218 중앙도서관 교육문화프로그램(독서 PT 경연대회)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07 11
1217 2019학년도 동계 단기 현장실습(인턴십) 일정안내 및 참여기업 신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05 20
1216 2019학년도 2학기 봉사실천 봉사시간 인정 확인서 제출 기간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05 18
1215 2019 동계 글로벌 인재양성사관학교 모집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05 14
1214 [LINC+사업] 2019년 글로벌 공감 인성실 프로그램 운영 재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05 14
1213 중앙도서관 학술DB 이용자 교육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05 13
1212 외국인 유학생 페스티발 개최에 따른 재학생 참석 협조 요청 file 학과사무실 2019-11-05 12
1211 2019학년도 2학기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2차) file 학과사무실 2019-11-04 18
1210 2019학년도 동계계절수업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 및 확정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1-04 12
1209 [대학혁신지원사업]지역재생 대학생(원) 아이디어 공모 file 학과사무실 2019-10-30 15
1208 [LINC+사업] 2019년 글로벌 공감 인성실 프로그램 운영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0-29 16
1207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지진대피 훈련 시행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0-28 14
1206 2019학년도 2학기 외국어우수장학금 신청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0-23 73
1205 [대학혁신사업] 2019학년도 공감인성프로그램 신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9-10-21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