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학과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제도

 

 

1. e비즈니스학과(정보경영학부)의 학생 및 부복수전공자는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제도에 따른 졸업논문인증 또는 졸업논문 면제자격을 통과하여야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2.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제도란 e비즈니스학과(정보경영학부) 전공학생 개개인의 역량과 대외경쟁력 강화, 그리고 학위취득방법에 대한 학생의 자율성과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정보경영학부가 도입한 제도이다.

 

3. 졸업논문 또는 졸업논문 면제자격의 응시유형은 최종 학기를 기준으로 산정된 인증등급에 따르며, 인증자격 취득유형은 <-1> 과 같다.

 

구분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

졸업논문 작성여부

졸업인증 제출 서류

1

취득 점수 600점 이상

2020년 졸업예정자 400점 이상

졸업논문 면제

공통 제출

· 취업자 : 취업(재직)증명서, 직장건강보험가입확인서(사업주 제외)

· 창업자 : 사업자등록증(본인명의)

· 미취업자 : 자기소개서, 이력서

2

취득 점수 600점 이하

2020년 졸업예정자 400점 이하

졸업논문 작성

<-1> 정보경영학사(졸업자격) 인증기준

 

 

 

 

졸업논문 면제자격

정보경영학사 인증기준에 따라 1(총점 600점 이상)의 자격을 획득한 학생은 졸업학기 기말고사 2주 전(2021.05.24 월 )까지 졸업자격인증 마일리지 총점내역을 제출하여 졸업논문 면제자격을 증빙하여야 한다.

마일리지 내역서는 정해진 양식을 따르며 (공인된 증명서 등) 증빙서류사본을 첨부하여 학부장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2(총점 600점 이하) 자격을 획득한 학생은 졸업논문을 작성하여 졸업자격을 획득하여야 한다.

- 복수전공자의 경우 총점400점 이상이면 1품으로 인정하고 총점 400점 미만이면 2품으로 인정한다(복수전공자는 학과장(=전공주임교수)이 지도교수를 대신한다.)


 



마일리지를 통한 졸업자격인증을 원하는 경우

- 첨부된 파일("졸업마일리지 점수표 출력물")에 제출일과 학과, 학번, 이름 기재

- 제출할 증빙서류에 해당하는 항목의 인정란에 체크(V, O 등으로 표시)

- 총점 합산하여 총점란에 기재 후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 점수표 내 '기타 자격증' 인증을 원하는 경우, 지도교수님께 문의하여 점수표 상단의 지도교수 확인(서명)을 받아야만 학과사무실에서 인정

- 모든 자격증, 활동은 본 대학 입학 이후에 취득한 경우만 인정

'기타 자격증'에 해당 사항이 없는 경우 지도교수 확인을 받지 않아도 됨

★ 분실 우려로, 인정받으려고 하는 총점의 서류를 졸업예정인 학기에 한번에 들고와야 함

  학과 행사 참여 증빙 자료는 "개강총회 출석 명부" 글을 참고하셔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졸업논문

1) 2(총점 600점 이하) 자격을 획득한 학생과 복수전공(총점 400점 이하) 자격을 획득한 학생은 졸업논문을 작성하여야 한다.

 

2) 논문에 의한 졸업자격인증은 전기(2) 졸업자의 경우 12월 두 번째 주까지, 후기(8) 졸업자의 경우 6월 두 번째 주까지 학과사무실에 제출된 논문에 한하며, 그 이전까지 지도교수의 인증을 득하여야 한다.

 

3) 졸업논문은 정보경영학부 졸업논문작성지침(졸업논문표지포함)에 맞추어 작성하며, 졸업논문의 작성 및 심사 책임은 지도교수에 있다.

 

4) 졸업논문은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A4용지 40페이지 이상으로 하며 동의대학교 표절방지시스템 기준 유사도가 15%이상인 논문은 표절로 간주한다.  




 2020년 2월, 8월 졸업예정자 : 400점 이상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 600점 이상

   (복수전공자는 졸업예정년월 상관없이 400점 이상)


※ 조기취업자 또는 IPP 현장실습생의 경우, 15044@deu.ac.kr(경영정보,e비즈니스학과 조교 메일) 로 송부해주시기 바랍니다. 
 
*05월 24일 월요일까지 졸업 논문 및 마일리지 서류들을 제출하되,
스캔 or 사진으로 15044@deu.ac.kr 에제출 바람.
파일명: 졸업마일리지_학과_학번_이름
하나의 파일로 점수표에 인정받을 점수 체크 후 공통서류(취업자, 미취업자, 창업자 구분)도 함께 반드시 제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21학년도 신·편입생 보호자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수집 및 입력 의뢰 file 학과사무실 2021-04-22 63
공지 2021학년도 1학기 출석인정 및 공결제도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3-22 867
공지 2021학년도 1학기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1차) 학과사무실 2021-02-17 2094
공지 2021-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0-11-24 10636
공지 2020학년도 동계계절수업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 및 확정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0-11-05 14084
공지 2020-2학기 특별학점 봉사 인정 시간 제출 및 협력인성 특별학점 신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0-10-26 16965
공지 2020-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file 학과사무실 2020-08-20 21841
공지 2020학년도 2학기 공통교양‘콜라보인성의이해’강좌 운영 안내 학과사무실 2020-08-19 23056
공지 2020학년도 2학기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1차) file 학과사무실 2020-08-19 22357
공지 동의대학교 대표앱,동의알림이 교체에 관한 안내 학과사무실 2020-08-11 23188
공지 2020학년도 2학기 1학년 신입생 수강신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0-08-10 24443
공지 2020-2학기 복학 일정 안내 및 신청 방법 학과사무실 2020-08-06 23350
공지 2020학년도 1학기 코로나19 특별장학금 지급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0-05-27 29848
공지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자가관리 지침 통보 file 학과사무실 2020-05-27 26125
공지 2020학년도 재학생 폭력예방 시청각교육 실시 협조 file 학과사무실 2020-05-11 30849
공지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장학금’변경 시행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0-03-31 26622
공지 한시적 휴학, 자퇴 신청 처리절차 변경 안내(일부 정정) 학과사무실 2020-02-25 28871
공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공지사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0-02-11 26823
공지 개강총회 출석명부(정보경영학부,e비즈니스학과)-2019.09.10 file 학과사무실 2019-10-01 29098
공지 개강총회 출석명부(정보경영학부,e비즈니스학과)-2018.09.11, 2019.03.05 file 학과사무실 2019-06-13 30797
공지 특성화트랙 '스마트 MICE & Tourism' 안내(수강신청 방법, 편성 교과목 등) 2020년 이후 사업 종료 file 학과사무실 2019-02-11 30263
공지 졸업논문 표절 검사 안내(필수) 학과사무실 2018-12-12 110479
공지 졸업논문 양식(샘플) 첨부 file 학과사무실 2018-11-22 47852
공지 대외 경시대회 및 공모전 지원 지침 변경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18-08-28 46146
» ★e비즈니스학과 졸업 마일리지 제도 (필독)★ file 학과사무실 2018-04-06 55554
공지 *2017학년도 자유학점 관련 공지사항(3,4학년필독) file 학과사무실 2017-08-18 54715
1461 중국 하얼빈공업대학교 2021 Online Summer School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file 학과사무실 2021-05-04 1
1460 2021-1학기 개별 학습컨설팅 신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5-03 3
1459 2021학년도 1학기 밝은눈안과병원 무료 라식/라섹수술 수혜자 추천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4-29 11
1458 2021학년도 콜라보 학습캠프(1차) 신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4-21 27
1457 2021년 K-MOVE스쿨 설명회 개최 안내 학과사무실 2021-04-21 27
1456 중앙도서관 독서 PT 경연대회 프로그램 모집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4-19 33
1455 2021학년도 학생 자원봉사자 소양교육(온라인) 실시 안내 학과사무실 2021-04-19 35
1454 2021학년도 ‘화해의 편지’쓰기 콘테스트 개최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4-19 1817
1453 [대학혁신사업]2021학년도 동의 나눔 UP 통합성과경진대회 개최 file 학과사무실 2021-04-19 32
1452 2021학년도 굿 프리젠터 양성과정(디)(1차) 신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4-16 87
1451 2021학년도 굿 디베이터 양성과정(디)(1차) 신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4-16 87
1450 2021년 K-MOVE스쿨 설명회 개최 안내 학과사무실 2021-04-14 94
1449 [대학혁신사업] 2021학년도 통합 성과경진대회 개최 및 참가신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4-12 104
1448 2021학년도 동행봉사단[학과(전공)연계 프로그램] file 학과사무실 2021-04-12 111
1447 2021년 K-MOVE스쿨 연수생 모집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3-31 137
1446 2021학년도 고전필사 프로그램 신청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3-31 167
1445 2021학년도 제5기 중앙도서관 독서토론동아리 프로그램 모집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3-31 155
1444 CLASS 참여도 및 활용도 제고 시행 계획 안내(재학생) file 학과사무실 2021-03-26 153
1443 2021학년도 인문학 기행문 콘테스트 개최 안내 file 학과사무실 2021-03-25 332